골프 코스 공략법: 서울 해비치cc

골프 코스 공략법: 서울 해비치cc


해비치CC (서울) 골프 코스 전체 조감도

골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해비치컨트리클럽 서울은 14개의 골프채를 모두 사용 가능토록 설계되어 있어 전국의 골프애호가들에게 다시 가보고 싶은 클럽으로 출발하고자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 해비치cc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1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1번 홀

내리막 파 4홀로서 티샷은 페어웨이 오른쪽을 겨냥한다. 그린 주변 왼쪽 낭떠러지를 주의하여 세컨드샷을 하며, 그린 뒷부분이 오르막 경사로 다소 길게 핀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2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2번 홀

전장 거리가 길고 오른쪽으로 휘어진 내리막 파 4홀이며, 티샷을 페어웨이 중앙으로 보내는 것이 세컨드샷 공략에 용이하다. 그린 전면의 워터 해저드와 그린 왼쪽에 벙커가 있으므로 핀보다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파 세이브에 유리하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3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3번 홀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한 파 5홀이다. IP 지점부근에 해저드로 가로막혀 있어 장타자일 경우 우드 및 아이언 티샷이 요구되는 홀이다. 두 번째 IP 지점은 좌/우로 나뉜 2단 페어웨이로 조성되어 있어 세컨드샷은 중앙보다는 오른쪽 공략이 유리하다. 그린 또한 2단으로 정확한 핀 공략이 중요하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4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4번 홀

그린 전면에 해저드와 비치벙커 그리고 그린 오른쪽에는 커다란 벙커가 포진된 파 3홀이다. 약간 왼쪽으로 길게 그린을 공략하는 전략과 넓은 그린 앞자락을 겨냥, 오르막 어프로치로 파 세이브를 노리는 선택이 있다. 내리막 2단 그린으로 핀보다 짧은 것이 퍼팅에 도움이 된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5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5번 홀

우측 페어웨이가 높고, 좌측 페어웨이가 낮은 2단 페어웨이의 짧은 파 4홀이다. 정교한 티샷 방향성이 중시되는 홀이며 정면 소나무를 보고 티샷 한다. 우측 페어웨이가 유리하며 IP지점 중앙에 작은 숲 해저드가 있다. 숏 아이언으로 충분히 온 그린이 가능하나 그린 뒤로 여유가 없으므로 가급적 핀을 오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6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6번 홀

가파른 내리막 파 3홀로 오른쪽은 OB지역이고 왼쪽은 워터 해저드와 비치벙커가 있다. 그린 우측 공략이 유리하나 좌우로 긴 그린으로, 비록 온 그린에 성공해도 핀의 위치에 따라 롱 퍼팅을 각오해야 한다. 넓은 그린 앞자락을 이용하여 어프로치 샷 공략도 또 다른 방법이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7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7번 홀

방향성이 매우 중요한 파 4홀로 왼쪽 벙커 오른쪽 끝을 겨냥한다. 보기보다 상당히 가파른 오르막 포대그린으로 그린전면에 포진한 깊고 커다란 벙커들이 위협적이다. 세컨드샷은 한 클럽 이상 넉넉히 잡고 그린 왼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온 그린을 하여도 2단 그린이므로 쉽게 3 퍼팅 이상 할 수 있음을 유의한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8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8번 홀

매우 짧은 거리의 파 4홀이다. 전면 해저드는 심리적으로 별로 위협적이지 않아 장타자는 쉽게 원 온까지 노려 볼 수 있는 홀이다. 우드로 그린 왼쪽을 보고 티샷 하는 것이 안전하고 그린 언듈레이션이 심하지만 핀을 오버하여 길게 공략하지만 않는다면 쉽게 파 또는 버디까지 노려 볼 만한 홀이다.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9번 홀

서울 해비치cc 아웃 코스 9번 홀

페어웨이부터 그린까지 별다른 장애물이 없고 세컨드 지점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형 파 5홀이다. 티샷은 정면 3그루 나무 중 가장 오른쪽 나무를 공략하는 것이 안정적이며, 세컨드는 샷 전부터 목표 방향을 확실히 설정하는 것이 좋다. 항아리 형 그린이며 중앙보다 왼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0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0번 홀

우측 도그렉 파 4홀이다. 티샷은 벙커 우측 나무 한그루 방향을 겨냥하면 좋고 장타자는 정면 왼쪽 3그루 나무 오른쪽을 겨냥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항아리 형 그린이므로 세컨드샷은 그린 중앙 공략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1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1번 홀

약간 내리막 형 파 3홀이며 전면 벙커를 넘기도록 넉넉히 보고 그린 중앙보다 약간 왼쪽을 겨냥하면 쉽게 파를 할 수 있다. 짧더라도 그린 앞자락이 넓어 어프로치샷도 용이하므로 그린 앞쪽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다. 슬라이스에 유의하여야 하고, 핀을 지나치면 3 퍼팅도 각오해야 한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2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2번 홀

페어웨이 정면에 커다란 해저드가 있는 파 4홀로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에서 오른쪽이 안전하다. 티샷 방향성을 중요시하는 홀이며 세컨드 공략 시 해저드로 인하여 다소 길게 보는 경향이 있으나, 그린 앞자락이 넓은 편으로 앞쪽을 공략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3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3번 홀

가파른 내리막에 좌우측 2단 페어웨이 홀로, 티샷시 방향성과 거리가 함께 중시되는 파 4홀이다. 티샷은 그린 오른쪽 작은 벙커를 겨냥하며, 온 그린 공략은 왼쪽의 깊고 커다란 벙커를 감안해 핀보다 다소 길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4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4번 홀

거리가 상당히 길고 그린 주변까지 페어웨이 곳곳에 해저드 함정들이 도사리고 있는 핸디캡 1의 파 5홀이다. 티샷은 페어웨이 정면 소나무 방향으로, 세컨드 샷은 그늘집 왼쪽 소나무 방향으로 공략한다. 이후 서드 샷 거리도 미들 아이언 이상 남게 되며, 그린 왼쪽 해저드와 오른쪽 해저드를 감안하여 오른쪽으로 길게 공략하여야만 파 온그린이 가능하다. 그린 상단에 2단 그린이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5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5번 홀

전면에 해저드가 있고, 약간 오른쪽 도그렉에 세컨드 지점부터 다소 오르막이 있는 파 4홀이다. 페어웨이 중앙을 겨냥한 티샷이 무난하며, 세컨드 지점에서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고, 그린까지 오르막이 이어진다. 포대 그린으로, 한 클럽 정도 길게 보는 것이 안정적이다. 그린은 내리막 경사가 있어 핀을 오버하면 3 퍼팅을 할 수도 있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6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6번 홀

거리가 상당히 길고 왼쪽 OB, 오른쪽은 벙커와 커다란 해저드가 포진된 파 3홀이다. 티샷이 슬라이스가 나면 보기를 하기도 어려운 홀이므로 가급적 그린 왼쪽 벙커 방향으로 길게 보고 공략해야만 성공적인 온 그린이 가능하다. 그린 경사도 역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른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7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7번 홀

좌측 도그렉 오르막 파 5홀이며 티샷은 오른쪽 벙커 왼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다. 세컨드 공략은 오르막 경사면으로 그린 왼쪽 벙커 방향이 좋지만 짧더라도 벙커를 피하는 것이 좋다. 핀보다 길게 온 그린 시키면 3 퍼팅 확률이 높아지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8번 홀

서울 해비치cc 인 코스 18번 홀

티 박스 전면에 있는 깊은 계곡이 티샷부터 주눅 들게 하는 파 4홀로서 슬라이스가 날 우려가 많아 티샷은 좌측 벙커 우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며, 세컨드샷은 벙커를 직접 넘겨 길게 공략하는 것이 좋다. 그린 폭이 작고 중앙이 낮은 경사면으로 핀 위치를 잘 파악하여 공략하여야 한다.
다음 이전